태화강 억새군락지는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찾는 명소입니다. 억새가 바람에 흔들릴 때마다 마치 물결처럼 출렁이는 모습이 장관인 곳이에요.위치도 울산 도심과 가까운 평지에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군락지 뒤로 기찻길이 있어 사진 작가분들은 기차가 지나가는 시간까지 미리 알아보고 찾아온다고 해요.
📍주소: 울산 북구 명촌동 30
📸윤슬이 직접 찍은 사진
🌊강동화암주상절리
울산 화암마을 해변에 있는 주상절리입니다. 솔직히 기대를 하진 않았던 곳인데 파도의 생명력이 느껴질 정도로 동적인 바다의 움직임이 웅장했던 곳이에요. 울산과 잘 어울리는 풍경이라 생각했습니다. 2003년 울산광역시 기념물로 지정되었고, 약 2000만 년 전에 분출한 마그마가 식어 굳어짐에 다라 부피가 줄어들며 생긴 주상절리라고 합니다. 동해안 주상절리 중 가장 오래된 용암 주상절리입니다.
📍주소: 울산 북구 산하동 952-1
📸윤슬이 직접 찍은 사진
🌊강동누리길 트레킹
강동누리길은 울산의 해안선을 따라 걸을 수 있는 멋진 트레킹 코스로, 걷는 동안 바다의 웅장한 경관과 함께 자연이 선사하는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길입니다.
강동누리길은 총 길이 약 7.36km에 달하는 해안 트레킹 코스로, 바다를 따라 이어지는 길입니다. 그중 제가 간 구간은 4코스인데요. 데크길과 흙길, 아스팔트 길이 섞여 있고 풍경이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어서 재미있는 트레킹 코스였어요.
여러 국내 트레킹 코스를 가봤지만 여느 트레킹 구간보다 초심자도 걷기 좋게 잘 정비된 길이라 걷는 걸 좋아하는 뚜벅이들과 공유하고 싶었어요!
할매입맛 인생에 일등 흑임자라떼를 울산에서 찾았습니다💛 위에는 쫀득한 흑임자 크림이, 아래에는 역대급으로 진한 흑임자라떼가 있는 논커피 메뉴입니다. 처음 한입 마시자마자 찐-한 흑임자맛에 바로 입덕했잖아요. 출출할 때 마시면 미숫가루 마신 것처럼 든든해지는 음료입니다.
흑임자라떼도 심각하게 맛있지만, 한옥카페가 마당 실내 가릴 것 없이 예뻐서 분위기 좋은 한옥카페를 가고싶은 뚜벅이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주소 : 울산 북구 아름1길 11
✔️영업 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직접 촬영
☕카페 원스 두 번째
늦은 시간까지 운영해서 저녁 먹고 가기에도 좋은 감성 카페입니다. 강동몽돌해변이 바로 앞에 있어 몽돌 위로 파도가 들어왔다 나가는 또로로로- 소리가 나는 카페예요.
원스에서는 소금빵과 같은 간단한 디저트와 함께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논커피 종류가 많고 알콜 메뉴도 있다는 점이 돋보였어요.
적당한 소음 속에서 이야기 나누고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카페입니다.
📍주소 : 울산 북구 동해안로 1629
✔️영업 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1시
📸직접 촬영
☕스타벅스 울산정자비치DT점
오션뷰 스타벅스를 추천합니다. 2층으로 이루어진 카페로, 규모가 넓은 편입니다. 2층에 테라스 좌석도 있어 바로 앞 바다 풍경을 보며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트북하기에 좋아보여서 기회가 된다면 다음번에는 디지털노마드 카페로서 활용해보고 싶어요!
📍주소 : 울산 북구 동해안로 1601
✔️영업 시간 : 매일 오전 8시 ~ 오후 9
📸직접 촬영
⭐일단 지도에 저장⭐윤슬이 새로 찾은 재방문 200% 제주 여행지 & 맛집
🏝️드르쿰다 애월 카페
저만 알고싶다가도 모르는 사람 없으면 좋겠는 카페를 발견해서 공유합니다. 제주 귤 & 스페인 오렌지🍊를 컨셉으로 주황주황 귀여운 인테리어를 만든 애월읍 카페입니다. 앞에 마당이 넓게 있고 멀리 한라산 백록담이 보이고 '수산저수지'가 있는 게 포인트! 제주도의 자연을 한가득 담고있는 카페라 제주도 여행 중 가기 딱 좋은 카페입니다. 도보거리에 400년된 곰솔나무와 요즘 포토존으로 유명한 '수산그네'도 있어요. 심지어 음료 양도 많고 '화산송이 말차라테'가 맛있어요! 논커피 덕후는 이래저래 다시 가고싶은 애월카페가 생겨 행복합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수산서3길 28
✔️영업 시간 :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직접 촬영
🏝️드르쿰다 성산 카페
드르쿰다 성산은 낮엔 디즈니, 밤엔 라라랜드 느낌으로 변하는 초대형 스튜디오 카페입니다, 카페인데 왜 사진은 성산일출봉뷰 해변이냐- 묻는다면... 이 카페 뒷편으로 난 길로 나가야 이 보석같은 해변을 갈 수 있거든요.
저 진짜 처음 보고 호주 바다 생각났잖아요. 사람도 한 명 없고 너무 이국적이고 광활한 바다인 거예요. 게다가 성산일출봉까지 크게 보이고! 심봤다!!! 함께 간 지인도 해외라고 말했을 정도로 보기 드문 국내 해변입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25번길 64
✔️영업 시간 : 매일 9:00-21:00 (푸드 마감 18:00 / 입장마감 20:30)
📸직접 촬영
🏝️자구리문화예술공원
제주도에서 곧잘 일몰을 보는 편인데 NEW 일몰 스팟을 또 발견했습니다. 바로 서귀포 올레시장 근처에 있는 자구리문화예술공원입니다.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일몰 풍경을 간직한 곳으로, 데크길을 따라 해안절벽과 제주도 바다를 감상할 수도 있고, 공원 벤치에 앉아 일몰을 만끽할 수도 있어요. 근처에 식당들이 많아서 저녁 식사 후에 일몰을 보며 소화시켜도 좋은 코스일 것 같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70-1
📸직접 촬영
🏝️제이샵 제주기념품 제주공항점
일몰 맛집이자 기념품 구성이 좋았던 곳이에요. 제주공항 뒷편 해안도로에 위치한 제이샵제주공항점에서는 먹거리 · 에코백 등의 패션 용품 · 문구류 · 핸드크림과 같은 뷰티 제품 등 다양한 제주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살만한 것들이 많아서 만족했던 곳입니다.
제주항공과 산리오 캐릭터의 콜라보로 팝업까지 함께 운영되고 있어 산리오 팬분들께는 제주도 필수 여행지가 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떠나기 전에 시간내어 들렀다 가면 완벽한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360-4
✔️영업 시간 : 매일 오전 9시 ~ 오후 8시
📸직접 촬영
🥄브로콜리지 IN 9.81파크 제주
지난 번에는 9.81파크에서 신나게 놀기만 했는데, 이번에는 안에 있는 식당까지 가봤습니다. 아니 그런데....😶음식 퀄리티가 웬만한 인스타 맛집 저리가라-고 메뉴도 제주도 특색이 묻어나면서도 이색적인 거예요! '여긴 무조건 뚜벅이는 레터에 소개한다🤓' 생각하면서 먹고 왔습니다. 식당 이름은 '브로콜리지'. 갈치 흑돼지 청귤 등 제주산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한정판매인 '흑돼지 400 돈까스'는 사진과 같이 넙적하고 큰 흑돼지고기를 400g이나 써서 만든 돈까스 정식입니다. 튀김옷이 얇고 돈까스 두께가 두툼해서 부드러운 고기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제주산 갈치로 만든 '제주 갈치 덮밥'은 적당한 간으로 양념된 밥 위에 갈치 구이를 얹은 덮밥이에요. 비싼 통갈치 식당이 부담스럽다면 브로콜리지에서 제주 갈치 덮밥을 드셔보세요.
그밖에도 청귤 메밀국수, 흑돼지 불고기 덮밥, 바싹불고기 메밀국수 등 다양한 재료의 제주스러운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애월읍 천덕로 880-24 B동 1층 브로콜리지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부터 17시 40분까지 식사 메뉴 주문 가능
📸직접 촬영
🏠애몽 게스트하우스
여행지 & 맛집에서 끝내려다가 제가 굉장히 마음에 들어했던 게스트하우스를 발견해서 함께 추천합니다. 애월에 위치한 '애몽 게스트하우스'인데요. 여성전용 게스트하우스로, 조용하게 머물고싶은 나홀로 뚜벅이 여행자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무인 체크인 방식이고, 체크인 전 짐보관도 가능하며, 마을 안에 있어 제주도 본연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공용 공간인 거실도 예쁘고, 화장실도 깨끗하고 넓었습니다.
마을이 일주노선에 있어 애월 주요 여행지를 가기에도 좋고 환승 없이 제주공항에 갈 수 있어요.
미술에 관심이 없어도 모를 수가 없는 빈센트 반 고흐의 실제 작품이 한국에 옵니다(감격😭) 암스테르담의 반 고흐 미술관과 네덜란드의 크륄러 뮐러 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원화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국내미술전시 사상 최고가인 1조원에 육박하는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어 더욱더 특별한 기회입니다. 카라바조 전시를 보러 갔을 때, 한창 공사중이었는데 파란 외관이 기대감을 높여줬어요. 미술 좋아하는 뚜벅이는 꼭 한번 다녀오시기를 바라며 예매 링크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윤슬이 오픈날 오전에 호다닥 다녀온 기대 200%했던 전시가 진행되고 있어요. 오전에도 사람이 많았을 정도로 카라바조 작품을 한국에서 볼 수 있다는 건 엄청난 사건(!)입니다. 아시아 최다 ·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세계 3대 천재 화가 카라바조의 작품들을 비롯해 바로크 시대의 생동감 넘치는 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 가이드를 3,000원에 대여할 수 있는데 무조건 추천합니다!
부산에 첫 번째 블루보틀이 오픈했습니다. 백산과 수영강 그리고 바다까지 모두 보이는 뷰맛집으로, 블루보틀 기존 메뉴들 외에 부산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그중 하나는 부산 영도가 한국 최초의 고구마 재배지라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낸 '자색 고구마 바스크 치즈 케이크'. 무조건 맛있을 것 같은 조합이지 않나요?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 뮤지컬 배우 '마이클 리'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죠. 올해 캐스팅 라인업에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지상 박은태 운형렬 등 대배우들이 등장하는 대형 뮤지컬로 연말 선물 어떠신가요? / 광림아트센터 BBCH홀 11월 7일 ~ 25년 1월 12일까지
🎭뮤지컬 <틱틱붐> : 넷플릭스 오리지널 <틱틱붐>을 재미있게 보셨다면 흥미롭게 보실 뮤지컬! 각종 할인 예매 이벤트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coex 신한카드 artium 11월 16일 ~ 25년 2월 2일까